본문 바로가기

News/Share with

[Zoy IT] 주제를 아는 뉴스 Vol.26

 

[Subject 1] 전력사

"남동발전, 지난해 1391억원 당기순손실...석탄발전 대상 CP 신설해야"

한국남동발전이 지난해 1300억원이 넘는 당기순손실을 기록한 것으로 확인됐다.

남동발전은 석탄발전 용량요금(CP)이 복합화력 가스터빈 기준으로 책정돼 손해를 보는 구조라고 지적했다.

따라서 석탄발전을 대상으로 한 CP 기준을 별도로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 전문가는 에너지전환에 따른 발전공기업 연료전환 부문 지원을 강화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하생략

출처 : 전자신문 (원문 자세히 보기 ▶▶)

 

"탈석탄 선언, 실효성 부족··· 발전원 전환, 상당한 시간 필요"

자본시장과 탄소중립시대–회사채 시장의 기후 리스크 평가’ 세미나가 열렸다. 

이 세미나는 기후솔루션, 김성주·민형배·양경숙·이소영·정필모 국회의원이 공동 주최하고 더불어민주당 탄소중립위원회 금융분과가 주관했다. 또한 “ESG 대응이 모든 기업과 금융기관의 기본전략이 되기 위해 우리가 가야 할 길은 매우 멀다”고 말했다.

...이하생략

출처 : 일렉트릭 파워(원문 자세히 보기 ▶▶)

 

 

[Subject 2] H/W & S/W

"빅데이터로 디지털 산업 혁신… 산업부, DX 플랫폼 열었다"

정부가 디지털 산업 혁신을 위한 '빅데이터 플랫폼'을 마련했다. 산업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 기업 혁신과 산업의 디지털전환(DX)을 동시에 노린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4일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디지털 산업 혁신 빅데이터 플랫폼' 개소식을 열었다.

이 플랫폼을 활용하면 지역산업 생태계를 분석해 기업간거래(B2B) 관계, 인수합병(M&A) 금융·투자 정보, 기술개발 정보 등을 종합해 시장 및 경쟁 기업을 분석 가능하다. 각 기업은 이 같은 정보를 신규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적용할 수 있다.

...이하생략

출처 : 전자신문(원문 자세히 보기 ▶▶)

 

 

[Subject 3] Support

"정부, 봄철 석탄발전 최대 28기 가동정지…미세먼지 대응"

정부가 봄철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다음달 석탄발전을 최대 28기 가동정지한다. 또 최대 37기에는 상한제약을 적용해 발전부문 미세먼지 배출을 최소화 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시행계획'에 따라 겨울철에 이어 봄철인 다음달에도 석탄발전 일부 가동정지 및 상한제약(발전출력을 최대 80%로 제한)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하생략

출처 : 전자신문(원문 자세히 보기 ▶▶)

 

"동서발전, 발전산업 디지털화 가속"

한국동서발전은 2월 25일 디지털기술융합원에서 4차 산업혁명 기술 상생협력 얼라이언스 소속 협약기업과 온라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동서발전은 우수한 실적이 있는 중소벤처기업 27개사와 ‘4차 산업혁명 기술 상생협력 얼라이언스(I-4.0 Alliance)’를 구축했다. 이는 발전산업에 4차 산업혁명 기술 적용을 가속화하기 위해 추진했다.

...이하생략

출처 : 에너지 신문(원문 자세히 보기 ▶▶)

 

 

[Subject 4] Security

"정보보호 리더 기업 7곳이 꼽은 2021년 3대 키워드, 랜섬웨어·비대면·클라우드"

2021년도 벌써 2개월이 지나가고 있으나, 코로나 팬데믹은 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각 산업 분야는 신성장 동력을 찾아가고 있고, 보안업계 역시 2021년 주요 키워드를 중심으로 시장을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렇다면 이렇게 선정된 키워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이하생략

출처 : 보안뉴스(원문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