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Share with

[Zoy IT] 주제를 아는 뉴스 Vol.12

 [Subject 1] 전력사  

"중부발전, 발전분야에 로봇 신기술 적용"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이 로봇 신기술을 발전분야 현장에 적용하기 위해 나섰다. 이를 바탕으로 대·중소기업 상생 사업모델을 발굴할 계획이다.

KOMIPO 상생기술 연구회는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한국로봇산업협회와 함께 전문교수지원단, 신기술 중소벤처기업, 발전산업 현장전문가로 구성돼 있다. 지속적인 기술교류는 물론 새로운 적용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운영되고 있다.

...이하생략

출처 : 일렉트릭 파워(원문 자세히 보기▶▶)

 

"가스기술공사, 보령 경제활성화 상생협력 모델 창출"

공공부문의 사회적 책임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고영태)는 사업 수행을 통해 지역사회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경제의 활력을 되살리는 상생협력의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천연가스의 도입에서부터 공급에 이르는 전체 설비에 대한 정비와 엔지니어링, 그리고 기술개발을 전담하고 있는 가스기술공사는 올해 1월부터 내년 10월까지 완공을 목표로 보령 LNG 터미널과 대천G/S를 연결하는 15.4km의 천연가스 주배관공사를 시행하고 있다.

...이하생략

출처 : 에너지 신문(원문 자세히 보기▶▶)

 

 

 [Subject 2] H/W 그리고 S/W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 40%, 최우선 보안 투자분야로 ‘클라우드’ 꼽아"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들 중 40%는 최우선 보안 투자분야로 클라우드를 꼽은 것으로 조사됐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코로나19가 기업의 보안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미친 영향을 발표하고, 기업의 규모와 관계없이 활용 가능한 통합적인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하생략

출처 : 보안뉴스(원문 자세히 보기▶▶)

 

 

 [Subject 3] Support 

"한전KDN, 포스트코로나 대응 비대면·온라인 업무로 전환"

한전KDN은 포스트코로나(코로나 이후) 시대에 대비해 다양한 업무영역에 비대면·온라인 방식을 도입해 업무혁신에 나서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한전KDN은 최근 상반기 채용 신입사원 연수를 비대면 실시간으로 경영진 특강을 진행하고 신입 역량 및 공통기술, 최신 ICT 트렌드 등에 대한 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이하생략

출처 : zdnet(원문 자세히 보기▶▶)

 

 

 [Subject 4] Security 

"MS, 새로운 정보 탈취형 멀웨어 발견해 IoC 공유"

MS가 정보 탈취형 멀웨어가 새롭게 등장해 사이버 범죄자들 사이에서 적극적으로 사용되고 있다고 경고했다. 

이 멀웨어는 아누비스(Anubis)인데, 이전에 발견된 안드로이드 멀웨어 아누비스와는 이름만 같지 전혀 다른 것이라고 한다. 

...이하생략

출처 : 보안뉴스(원문 자세히 보기▶▶)

 

"소프트웨어 내 API 오류 검사해주는 도구, 무료로 풀리다"

애플리케이션 보안 실험 회사인 그램마테크(GrammaTech)가 미국 현지 시각으로 수요일 API 사용과 관련된 오류들을 탐지해주는 도구를 오픈소스로 전환한다고 발표했다.

이 도구의 이름은 스왑디텍터(SWAP Detector)로 미국 국토안보부가 후원하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써 개발이 진행됐다. 데브옵스 애플리케이션 보안 테스트용으로 대단히 유용하다는 게 그램마테크의 설명이다.

...이하생략

출처 : 보안뉴스(원문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