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Share with

[Zoy IT] 주제를 아는 뉴스 Vol.24

 

[Subject 1] H/W & S/W

"에너지시스템 전환, 반드시 필요한 정책과제는?"

에너지경제연구원은 한국판 그린 뉴딜에 대한 진단과 정책 제언을 담은 정책 브리프 '한국판 그린 뉴딜의 방향: 진단과 제언'을 발간했다.

이번 브리프에서는 우리 사회가 지향해야 할 장기적 에너지시스템 전환의 관점에서 한국판 그린 뉴딜의 역할을 조명하고, 시스템 전환 추진 과정에서의 주요 장애요인들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정책 과제를 제안했다.

...이하생략

출처 : 에너지 신문(원문 자세히 보기▶▶)

 

"프로그래밍 언어 자동 생성…SW 개발자 노고 줄인다"

자바스크립트는 전 분야에 걸쳐 범용적으로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언어로, 이를 위한 다양한 소프트웨어(SW)가 개발되고 있다. 

이런 SW 개발 단계 노고를 크게 줄여줄 기술이 개발됐다. 'ECMA스크립트' 명세로부터 도구를 결함 없이 자동생성 해낸다.

...이하생략

출처 : 전자신문(원문 자세히 보기▶▶)

 

 

[Subject 2] Support

"정부, 내년 석탄발전 총량제 도입...月단위로 감축량 정한다"

정부가 내년 발전공기업 경영실적 평가에 석탄발전 총량제를 도입할 계획인 것으로 확인됐다. 

석탄발전 총량제 가산점 2점을 부여해 발전공기업 석탄발전 총량 감축을 유도할 방침이다. 석탄발전 감축 규모는 전력수급 상황 등을 종합 판단해 월마다 산정할 계획이다

...이하생략

출처 : 전자 신문(원문 자세히 보기▶▶)

 

"내년부터 수소유통 기반 구축사업 본격화"

내년부터 수소 튜브트레일러를 대여하고 수소거래소를 구축하는 등 수소유통 기반 구축 사업이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수소유통 기반 구축 사업은 수소충전소에 수소튜브트레일러를 지원하고, 수소충전소를 모니터링하며 전자상거래를 위한 수소 거래플랫폼 및 수소유통감시센터 운영, 수소충전소 모니터링 및 가격정보공개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이하생략

출처 : 에너지 신문(원문 자세히 보기▶▶)

 

 

[Subject 3] Security

"8가지 유형의 피싱 공격과 이를 인식하는 방법"

모든 데이터 유출과 사이버 공격은 비밀번호 자격 증명을 훔치거나 사기 거래를 개시하거나 누군가 악성코드를 다운로드하도록 속이기 위한 일종의 피싱(Phishing) 시도가 관련되어 있다. 

실제로 버라이즌의 2020년 데이터 유출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피싱이 유출과 관련된 가장 많은 위협 활동으로 나타났다.

...이하생략

출처 : IT World(원문 자세히 보기▶▶)

 

"보안시장에도 ‘융합’ 바람…시장공략 잰걸음"

보안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국내 주요 기업들의 발걸음이 분주하다. 시장 트렌드에 알맞은 다양한 특화솔루션을 선보이는가 하면 기업 간 합병을 통한 시너지 창출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공통분모는 ‘융합’이다. 특화솔루션 개발과 기업 간 합병에는 융합이라는 키워드가 자리잡고 있다.

...이하생략

출처 : 정보통신신문(원문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