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y IT] 주제를 아는 뉴스 Vol.22
[Subject 1] 전력사
"남부발전, RPA 도입··· 생산성 혁신"
한국남부발전이 생산성 혁신을 위해 사내업무에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를 도입한다.
코로나19로 도래한 비대면 업무환경 속에서 신속한 디지털 전환으로 기업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RPA는 기업의 재무, 회계, 제조, 구매 분야 등 단순반복 업무를 규칙에 의해 자동화해서 빠르고 정밀하게 수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하생략
"한전, '파워체크 모바일 서비스' 오픈"
한국전력은 11월 16일부터 지능형 전력계량시스템(AMI)의 전력빅데이터를 분석해 특고압 전력설비 전기안전관리자에게 전기품질 정보를 제공하는 '파워체크 모바일 서비스'를 선보인다.
파워체크 모바일 서비스는 빌딩·공장·상가 등 대형 전력설비 운영에 필요한 전기품질, 전기안전 정보를 핸드폰 앱으로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이하생략
[Subject 2] H/W & S/W
"클라우드나 OS 내장 기능을 이용해 새 PC·맥에 기존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법"
업무용 컴퓨터를 이제 막 받았다면 낯설지만 새로운 성능에 대한 기대가 클 것이다.
IT 부서에서 필요한 모든 업무용 애플리케이션도 설치해 줬을 것이다. 문제는 사용자의 파일이다. 아직 기존 컴퓨터에 있고 새 컴퓨터에 옮겨오지 않았다. 이제 소매를 걷어붙이고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 파일을 옮겨오는 일만 남았다.
...이하생략
"AWS가 클라우드를 주도하는 이유"
AWS(Amazon Web Services)가 정점에 도달했다는 소문은 시기상조였다.
민주화된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추구하는 AWS는 2002년 초대형 유통 기업 아마존의 새로운 사업부로 출범해 2006년에 플래그십 S3 스토리지 및 EC2 컴퓨팅 제품을 출시한 이후로 처음부터 모두를 앞질렀다. 지금도 그렇다.
...이하생략
[Subject 3] Support
"중부발전, SK E&S와 미국 VPP시장 진출"
한국중부발전은 11월 16일 SK E&S와 미국 ESS 사업 공동수행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중부발전은 향후 SK E&S와 공동으로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미국에서 운영하는 전력그룹사 최초의 가상발전소(VPP) 사업이다. 중부발전이 국내에서 축적한 신재생·ESS 기술역량, 미국 발전사업 개발·운영경험을 바탕으로 진행된다.
...이하생략
"동서발전, 15MW급 동해 연료전지 준공"
동서발전은 19일 동해바이오화력본부에서 박일준 동서발전 사장, 심규언 동해시장, 김기하 동해시 의회 의장, 임영문 SK건설 사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15MW급 동해연료전지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하생략
출처 : 에너지 신문(원문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