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Share with

[Zoy IT] 주제를 아는 뉴스 Vol.15

 

[Subject 1] 전력사  

지속가능한 그린뉴딜 위해 전력시장 제도 개편해야

재생에너지 확대와 그린뉴딜 촉진을 위해 전력시장 제도 개선방향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 자리에선 해외 선진국들의 전력시장 제도개선 사례를 바탕으로 국내 전력시장의 제도적 한계를 점검했다. 이어 효과적인 정책 개선과제를 도출하기 위해 주력했다.

...이하생략

출처 : 일릭트릭파워(원문 자세히 보기▶▶)

 

한전KDN, 노사 손잡고 '한전KDN형 뉴딜사업' 매진

한전KDN은 노사 공동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정부 뉴딜정책의 적극 수행과 성과 창출에 동참하고자 ‘노사공동 뉴딜협력 협약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전KDN은 노사공동 협약서 체결과 더불어 정부가 추진하는 한국형 뉴딜을 실현하는 공공기관의 역할 강화를 위해 지난 5월부터 CEO 직접 주재로 운영 중인 ‘코로나 경제위기대응TF’를 ‘포스트코로나 뉴딜성과창출TF’로 확대 개편했다.

...이하생략

출처 : 에너지 신문(원문 자세히 보기▶▶)

 

 

[Subject 2] H/W & S/W

구글클라우드, 쿠버네티스로 '컨피덴셜 컴퓨팅' 확장

구글 클라우드는 컨테이너화 된 워크로드에 새로운 수준의 기밀성(confidentiality)과 이동성(portability)을 제공하기 위해 구글 클라우드 컨피덴셜 컴퓨팅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장하고 있다.

고객이 기존 애플리케이션을 현대화하고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면서 구글 쿠버네티스 엔진(GKE)은 기반 기술로 더욱 주목 받게 됐다.

...이하생략

출처 : zdnet(원문 자세히 보기▶▶)

 

HPE, 중소기업용 스토리지 신제품 출시

MSA Gen 6는 합리적 비용에 고성능과 자동화 기능을 제공하는  엔트리급 하이브리드-플래시 스토리지 솔루션이다.

중소기업 고객은 HPE MSA Gen 6를 활용해 새로운 데이터 서비스와 현대적인 아키텍처로 업데이트된 엔트리급 스토리지 솔루션을 경제적인 요금으로 이용함으로써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원격 및 재택근무 시에도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이하생략

출처 : zdnet(원문 자세히 보기▶▶)

 

 

[Subject 3] Support 

행안부, 공공부문 클라우드 전환 위한 온라인 정책협의회 개최

정부는 행정기관과 공공기관이 소규모 전산실에서 운영 중인 정보시스템을 안전한 데이터센터로 이전해 보안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방안을 추진한다.

17일 행정안전부는 급격한 디지털 전환 추세에 발맞춰 각 기관으로 분산돼 운영 중인 공공 정보시스템을 전문성·효율성·안전성을 갖춘 데이터센터로 통합해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하생략

출처 : 디지털 데일리(원문 자세히 보기▶▶)

 

심각하지만 흔한 '클라우드 보안 실수 10가지'

완벽하게 클라우드를 구성하기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누구나 자격 증명을 느슨하게(또는 아예 없이) 클라우드 서버를 구성하고 서버를 느슨하게 배치할 수 있다. 또는 취약점이 발견되었을 때마다 소프트웨어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기도 어렵다.

이런 상황이 너무 흔하다. 실제로 어큐릭스(Accurics) 및 오르카 시큐리티(Orca Security)의 조사에서는 다양한 구멍이 발견됐다. 이를테면 응답자 가운데 93%에게서 스토리지 서비스 구성이 잘못됐음이 드러나기도 했다. 보편적인 10가지 실수를 알아본다.

...이하생략

출처 : IT World(원문 자세히 보기▶▶)

 

 

[Subject 4] Security

코로나를 타고 떠오르는 큐알코드, 해커들의 차기 표적될까

큐알코드의 인기와 활용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이에 해커들도 큐알코드를 통해 자신들의 목적을 달성하는 방법을 활발히 연구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보안 업체 모바일아이언(MobileIron)에 의하면 큐알코드도 해킹 공격에 활용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는 사용자들이 거의 없다고 한다.

...이하생략

출처 : 보안뉴스(원문 자세히 보기▶▶)

 

공공정보시스템 소규모 전산실 아닌 안전한 데이터센터에서 관리

행정기관과 공공기관이 소규모 전산실에서 운영 중인 정보시스템을 안전한 데이터센터로 이전해 보안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높인다.

행안부는 디지털 전환의 급격한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각 기관으로 분산돼 운영 중인 공공 정보시스템을 전문성·효율성·안전성을 갖춘 데이터센터로 통합해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하생략

출처 : 보안뉴스(원문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