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Share with

[Zoy IT] 주제를 아는 뉴스 Vol.25

 

[Subject 1] 전력사

"남동발전, 비대면 기자재 스마트품질검사 시행"

남동발전은 모바일 웹 표준 검사절차를 개발해 검사 신뢰성을 확보했다. 특히 중소기업 품질경쟁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스마트 품질검사 시스템을 개발했다.

이 시스템은 품질 검사자가 표준 검사절차에 따라 검사수행 내용을 실시간 등록하면 발주사 품질담당자가 검사진행 현황

...이하생략

출처 : 일렉트릭 파워(원문 자세히 보기▶▶)

 

"한전, 국내 최초 신재생센터 제주에 준공"

제주 신재생센터는 제주를 탄소 없는 섬으로 만든다는 CFI(Carbon Free Island) 정책 추진에 따라 2030년 약 4GW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제주지역의 신재생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안정적인 전력계통을 운영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하생략

출처 : 일렉트릭 파워(원문 자세히 보기▶▶)

 

"동서발전, LH와 저탄소 그린산단 조성"

한국동서발전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함께 저탄소 그린 산업단지를 조성한다. 동서발전은 12월 10일 서면으로 LH와 ‘그린뉴딜형 산업단지 지붕태양광 보급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7월 발표한 정부의 한국판 뉴딜 정책 중 그린뉴딜 분야 ‘저탄소·분산형 에너지 확산’을 위해 마련했다. LH 산업단지에 태양광 설비를 보급하고 산업단지 에너지 자립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하생략

출처 : 일렉트릭 파워(원문 자세히 보기▶▶)

 

 

[Subject 2] H/W & S/W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과학적 행정 시대 본격화된다"

행정기관 간 데이터 공동 활용으로 과학적 행정 시대가 본격화된다. 데이터 기반 행정이 시행되면 맞춤형 행정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지고 행정서비스 질과 행정효율이 더욱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법이 시행되면 먼저 기관마다 산발적으로 추진해 오던 데이터기반행정에 대한 범정부적 추진체계가 마련된다. 행안부는 데이터기반행정을 활성화하기 위한 기본계획을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3년마다 수립하고, 중앙부처 및 지자체는 기관의 특성을 반영한 시행계획은 1년마다 수립해 위원회에 보고하도록 했다.

...이하생략

출처 : 보안뉴스(원문 자세히 보기▶▶)

 

 

[Subject 3] Support

"인증서사용자 플랫폼 '매직라인'으로 포스트 공인인증서 시대 포문"

공인인증서 제도가 10일부터 폐지되었다.

기존 공인인증기관의 독과점 시장이 무너지고 민간기업의 인증서도 공공이나 금융기관에서 경쟁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인증서를 사용하는 방식도 기존과 다르게 바뀐다

...이하생략

출처 : 전자신문(원문 자세히 보기▶▶)

 

"공유수면 '그린에너지' 파이 커진다"

정부는 오는 2030년까지 국내 육·해상풍력 생산 능력을 16.5GW까지 확대한다.

이 가운데 해상풍력에만 12GW를 설치한다는 목표를 잡았다. 전체 풍력 대비 약 73%를 해상풍력으로 채우는 것이다. 주요 프로젝트는 전북 서남권(2.4GW)와 신안(8.2GW), 울산(6.0GW), 제주(0.6GW), 인천(0.6GW) 등이다. 3면 바다가 모두 대상인 셈이다. 해상풍력 개발 초기 서해안에 집중됐던 것과 대비된다

...이하생략

출처 : 전자신문(원문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