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Share with

[Zoy IT] 주제를 아는 뉴스 Vol.5

 

[Subject 1] 전력사

"중부발전, 신재생 통합모니터링시스템 구축"

중부발전은 4차산업 핵심인프라 신기술을 적용해 관리·운영 효율성을 높이고자 노력했다.

그 일환으로 빅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한 신재생에너지 발전량 예측분석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고도화 사업도 시행했다.

...이하생략

출처 : 일렉트릭파워(원문 자세히 보기▶▶)

 

"서부발전, 600MW 美 가스복합발전사업 본격 참여"

한국서부발전이 미국 동부 코네티컷 주에 위치한 600MW급 KEC(Killingly Energy Center) 가스복합발전사업에 본격적으로 참여한다.

본 사업을 통해 공랭식 복수기 등 약 4000만달러 상당의 한국산 기자재 수출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전력플랜트 시장 침체로 어려움에 처한 국내 중소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하생략

출처 : 에너지 신문(원문 자세히 보기▶▶)

 

 

[Subject 2] H/W 그리고 S/W

"원격근무 대비 기업용 메신저 사업 강화추세"

코로나19로 원격근무를 도입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이런 근무환경을 지원하는 메신저 등 협업 솔루션에도 관심을 갖는 상황이다. 

이에 보안 기업들이 새로운 유망 사업으로서 투자를 확대하는 모습이 관찰된다

...이하생략

출처 : zdnet(원문 자세히 보기▶▶)

 

"포스트코로나 시대, 디지털인력 RPA 역할 커진다"

최근 기업들이 포스트 코로나(Post-Corona) 시대에 대응해 언택트 서비스 및 스마트워크 실행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특히, 단순 반복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해 주는 사무자동화 솔루션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는 코로나19 이후 고객서비스의 비대면 경향이 뚜렷해지면서 활용도가 더욱 높아졌다.

...이하생략

출처 : 아시아 경제(원문 자세히 보기▶▶)

 

 

[Subject 3] Support

"디지털 뉴딜, 하반기 일자리 창출·산업 활력 들기 위해…공공솔루션위크"

정부가 하반기 추진할 디지털 뉴딜 사업이 일자리 창출과 산업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E2기대된다.

비대면 산업 육성을 강화한다. 원격 교육과 원격 근무 지원이 늘어난다. 안정적 원격 교육 지원을 위해 초중고에 고성능 와이파이망을 구축한다. 중소기업 16만개에 원격근무 솔루션 구매 지원 바우처 사업을 시행한다. 중소기업은 영상회의나 협업 솔루션 등을 구매해 디지털워크 환경을 구축한다.

...이하생략

출처 : 전자신문(원문 자세히 보기▶▶)

 

"ESS 특례요건에 화재예방 조치 이행 추가"

정부의 ESS 화재예방 안전대책이 추진됨에 따라 1일부터 피크저감용 ESS에 대해서도 이에 준하는 요건을 이행할 시 요금 할인특례가 적용된다.

한전에 따르면 할인특례 적용대상은 계절 및 시간대별 요금을 적용받는 일반용·산업용(갑)Ⅱ, 일반용·산업용·교육용(을) 중 피크절감을 위해 ESS를 설치한 고객이다.

...이하생략

출처 : 에너지 신문(원문 자세히 보기▶▶)

 

 

[Subject 4] 보안

"불법 SW 다운받았더니 ‘채굴 PC’가 됐어요"

안랩은 최근 상용 소프트웨어(SW) 불법 사용자를 노려 유포되는 ‘암호화폐 채굴형 악성코드(이하 마이너 악성코드)’를 발견해 사용자 주의를 당부한다고 29일 밝혔다.

악성코드 유포의 미끼가 된 SW는 한글과컴퓨터의 ‘한컴오피스’와 캐드 프로그램 ‘오토캐드’ 등이다.

...이하생략

출처 : 디지털 데일리(원문 자세히 보기▶▶)

 

"소수민족 감시하는 안드로이드 스파이웨어 새롭게 발견돼"

안드로이드 생태계에서 처음으로 발견되는 감시 도구들의 정체가 드러났다.

이 도구들은 2013년부터 사용되어 온 것으로 보이며, 위구르족을 감시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으로 분석됐다. 이 도구들의 이름은 실크빈(SilkBean), 골든이글(GoldenEagle), 카본스틸(CarbonSteal)이다. 그 외 같은 캠페인에서 더블에이전트(DoubleAgent)라는 멀웨어가 함께 사용되어 왔다는 것도 발견됐다.

...이하생략

출처 : 보안뉴스(원문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