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Share with

[Zoy IT] 주제를 아는 뉴스 Vol.7

 

[Subject 1] 전력사

PPA방식 재생에너지 직접거래 추진

전력거래소나 한전을 거치지고 않고 재생에너지를 생산하는 발전사업자가 해당 전력을 직접 판매할 수 있도록 전기사업법 일부개정 법률안을 7월 15일 대표발의했다. 

국내 기업들이 자발적으로 RE100에 참여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마련해 온실가스 감축과 무역장벽에 대응하자는 취지다.

...이하생략

출처 : 일렉트릭파워(원문 자세히 보기▶▶)

 

풍력에 블록체인 도입...'디지털·그린뉴딜' 초석

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이 풍력발전 분야의 효율 증진을 위해 블록체인 기술 접목에 나선다. 

보안위협 대응과 풍력발전 예측진단 시스템 접목 등을 통해 디지털·그린 융복합 뉴딜의 초석이 될 것으로 관심을 모은다

...이하생략

출처 : 에너지 신문(원문 자세히 보기▶▶)

 

한수원, 해외 원전사업으로 분위기 반전시키나

한국수력원자력이 체코 신규원전 수주, 루마니아 운영정비사업, 이집트EPC 사업 등 해외 원전사업 참여에 집중하고 있다.

이를 성사시켜 침체된 국내 원전산업의 분위기를 반전시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하생략

출처 : 에너지 신문(원문 자세히 보기▶▶)

 

[Subject ] H/W 그리고 S/W

디에스랩, 코딩없이 클릭만으로 AI개발 '클릭AI' 선보여

코딩없이 클릭만으로 딥러닝 기반 인공지능(AI)을 개발하고 배포할 수 있는 개발 툴의 오픈 서비스가 시작됐다

CLICK AI'는 코딩이나 통계적 지식이 없어도 클릭만으로 딥러닝 기반의 인공지능을 만들 수 있는 인공지능 자동개발 플랫폼으로 △정형화 데이터 분류(ANN) △자연어 분류(RNN) △단일 이미지 분류(CNN) △다중 이미지 분류-물체 인식(R-CNN) △이미지 생성(생성적 적대신경망, GAN) 등 5가지의 인공지능 자동 개발 기능을 지원한다.

...이하생략

출처 : zdnet(원문 자세히 보기▶▶)

 

금융결제원, 분산ID 기반의 모바일 사원증 서비스 실시

금융결제원은 지난 13일부터 전 직원을 대상으로 분산 ID 기반의 모바일 사원증 서비스를 실시했다

금융결제원은 모바일 사원증에 블록체인 기반의 기술을 적용해 보안성과 편의성을 함께 도모했다

...이하생략

출처 : 보안뉴스(원문 자세히 보기▶▶)

 

IT인프라, 2~3년내 클라우드리스 시대 온다

IT인프라가 프라이빗과 퍼블릭 클라우드간 식별하는 것이 없어지는 쪽으로 진화하고 있다면서 이 같이 예상했다.

...이하생략

출처 : zdnet(원문 자세히 보기▶▶)

 

 

[Subject 3] Support

늘어나는 재택근무, 업무연속성 확보위한 디지털 사업 봇물

금융권에선 직원들의 모바일 업무 지원을 통해 코로나19로 심화되고 있는 재택근무, 분산근무 등 업무형태에 적극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한 인프라로 태블릿, 노트북 등의 컴퓨팅 파워를 높이고 활용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업무 시스템 구현에 나섰다. 

...이하생략

출처 : 디지털 데일리(원문 자세히 보기▶▶)

 

지역 소프트웨어기업 육성과 산업 활성화, 어떻게 해야 하나

12개 지역의 소프트웨어 융합 클러스터는

①경기 판교(인공지능, 증강·가상현실), ②대전 대덕(국방), ③광주‧전남 나주(에너지), ④부산 센텀(항만물류), ⑤인천 송도(바이오), ⑥경북 포항(자동차), ⑦전북 전주(농생명), ⑧충남 천안(디스플레이), ⑨울산 남구(조선해양), ⑩경남 창원(기계), ⑪강원 춘천(관광테크), ⑫충북 청주(지능형반도체)이다.

...이하생략

출처 : 보안뉴스(원문 자세히 보기▶▶)

 

사이버보안도 '뉴딜'…안전한 비대면 시대 만든다

정부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수립한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 중 산업의 디지털화를 꾀하는 '디지털 뉴딜' 추진 과제에 사이버보안이 포함됐다.

정부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원격근무, 원격교육 등 비대면 서비스 이용이 증가하는 상황을 고려해 개인, 기업이 보안 위협에 노출되지 않도록 취약점 진단, 보안 기술 지원 등을 중점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하생략

출처 : zdnet(원문 자세히 보기▶▶)

 

 

[Subject 4] 보안

'모바일 생태계의 온라인 사기 공격, 모바일 앱쪽으로 기운다

소비자들을 직접 겨냥한 온라인 사기 행각에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특히 지난 분기에 이 흐름이 도드라지게 나타났는데, 그건 바로 모바일 브라우저를 겨냥한 공격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한 공격으로 빠르게 대체되고 있다는 것이다.

...이하생략

출처 : 보안뉴스(원문 자세히 보기▶▶)

 

'같이 써야 더 강하다' 항목 수준 백업 vs 이미지 수준 백업 비교

컴퓨터 백업에는 정반대인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항목수준 백업과 이미지 수준백업이다 IT 전문가는 수십년 동안 두가지 방법을 모두 혼합해 사용해왔다. 두가지 모두 장단점이 있으므로 대부분의 환경에서는 둘을 혼합해 사용한다

...이하생략

출처 : IT World(원문 자세히 보기▶▶)

 

인프라가 프라이빗과 퍼블릭 클라우드간 식별하는 것이 없어지는 쪽으로 진화하고 있다면서 이 같이 예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