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Share with

[Zoy IT] 주제를 아는 뉴스 Vol.22

[Subject 1] 전력사  

"남부발전, RPA 도입··· 생산성 혁신"

한국남부발전이 생산성 혁신을 위해 사내업무에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를 도입한다.

코로나19로 도래한 비대면 업무환경 속에서 신속한 디지털 전환으로 기업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RPA는 기업의 재무, 회계, 제조, 구매 분야 등 단순반복 업무를 규칙에 의해 자동화해서 빠르고 정밀하게 수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하생략

출처 : 일렉트릭 파워(원문 자세히 보기 ▶▶)

 

"한전, '파워체크 모바일 서비스' 오픈"

한국전력은 11월 16일부터 지능형 전력계량시스템(AMI)의 전력빅데이터를 분석해 특고압 전력설비 전기안전관리자에게 전기품질 정보를 제공하는 '파워체크 모바일 서비스'를 선보인다.

파워체크 모바일 서비스는 빌딩·공장·상가 등 대형 전력설비 운영에 필요한 전기품질, 전기안전 정보를 핸드폰 앱으로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이하생략

출처 : 일렉트릭 파워(원문 자세히 보기 ▶▶)

 

 

[Subject 2] H/W & S/W

"클라우드나 OS 내장 기능을 이용해 새 PC·맥에 기존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법"

업무용 컴퓨터를 이제 막 받았다면 낯설지만 새로운 성능에 대한 기대가 클 것이다.

IT 부서에서 필요한 모든 업무용 애플리케이션도 설치해 줬을 것이다. 문제는 사용자의 파일이다. 아직 기존 컴퓨터에 있고 새 컴퓨터에 옮겨오지 않았다. 이제 소매를 걷어붙이고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 파일을 옮겨오는 일만 남았다.

...이하생략

출처 : IT World(원문 자세히 보기 ▶▶)

 

"AWS가 클라우드를 주도하는 이유"

AWS(Amazon Web Services)가 정점에 도달했다는 소문은 시기상조였다.

민주화된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추구하는 AWS는 2002년 초대형 유통 기업 아마존의 새로운 사업부로 출범해 2006년에 플래그십 S3 스토리지 및 EC2 컴퓨팅 제품을 출시한 이후로 처음부터 모두를 앞질렀다. 지금도 그렇다. 

...이하생략

출처 : IT World(원문 자세히 보기 ▶▶)

 

 

[Subject 3] Support

"중부발전, SK E&S와 미국 VPP시장 진출"

한국중부발전은 11월 16일 SK E&S와 미국 ESS 사업 공동수행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중부발전은 향후 SK E&S와 공동으로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미국에서 운영하는 전력그룹사 최초의 가상발전소(VPP) 사업이다. 중부발전이 국내에서 축적한 신재생·ESS 기술역량, 미국 발전사업 개발·운영경험을 바탕으로 진행된다.

...이하생략

출처 : 일렉트릭 파워(원문 자세히 보기 ▶▶)

 

"동서발전, 15MW급 동해 연료전지 준공"

동서발전은 19일 동해바이오화력본부에서 박일준 동서발전 사장, 심규언 동해시장, 김기하 동해시 의회 의장, 임영문 SK건설 사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15MW급 동해연료전지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하생략

출처 : 에너지 신문(원문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