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Share with

[Zoy IT] 주제를 아는 뉴스 Vol.21

[Subject 1] 전력사  

"한수원·LH공사, 에너지-인프라 융복합 사업 공동개발 업무협약 체결"

한국수력원자력이 11월 6일 서울 논현동 소재 한국토지주택공사 서울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 및 한국데이터센터연합회와 ‘그린에너지 데이터센터 파크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데이터센터는 서버, 네트워크 등 IT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장비를 한 건물에 모아 운영하고 통합 관리하는 시설을 의미한다.

...이하생략

출처 : 일렉트릭 파워(원문 자세히 보기▶▶)

 

 

[Subject 2] H/W & S/W

"피할 수 없으면 대비하라, 멀티클라우드 보안 전략 개발"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에도 많은 기업이 멀티클라우드 환경을 운영했다.

메리토크(MeriTalk)의 2019년 설문 조사에서도 150명의 미 연방 IT 의사결정권자 중 80%가 이미 여러 클라우드 플랫폼을 사용한다고 답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기업이 좀 더 분권화된 인력 구조에 맞추고 비즈니스 모델도 조정하면서 멀티클라우드에 대한 의존도는 점점 더 높아졌다.

...이하생략

출처 : IT World(원문 자세히 보기▶▶)

 

"클라우드 윈도우 임박, 일반 사용자 대상으로 내년 봄 출시 예상"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PC(Cloud PC)는 모든 사용자를 위한 서비스형 데스크톱(DaaS) 형태의 윈도우를 제공한다. 

필자는 오래 전부터 서비스형 데스크톱의 대중화를 예견했다. 이제는 대략적인 날짜까지 점칠 수 있다. 2021년 5월이 되면 클라우드 PC를 사용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클라우드에서 윈도우를 실행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하생략

출처 : IT World(원문 자세히 보기▶▶)

 

 

[Subject 3] Support

"에너지공단, 클릭 한번으로 건축물 에너지성능 확인"

한국에너지공단이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건축물의 에너지성능을 알아볼 수 있는 ‘건축물 에너지소비총량 온라인평가시스템’을 11월 10일부터 가동한다.

에너지소비총량제는 국제표준(ISO 52016)에 따라 건축물 설계요소를 적용해 산출한 에너지소비총량으로 신축 건축물의 에너지성능을 평가하는 제도다. 2011년 도입 이래 단계적으로 적용대상 확대와 기준 강화가 이뤄져 왔다. 매년 약 2,000건의 에너지소비총량 평가가 수행되고 있다.

...이하생략

출처 : 일렉트릭 파워(원문 자세히 보기▶▶)

 

"에기연, '지능+친환경' 전기차충전시스템 개발"

국내 연구진이 에너지저장장치와 신재생에너지를 충전시스템에 결합한 '하이브리드형 분산전원 전기차 충전시스템'을 개발했다. 

화석연료에 의존하는 전기차에 친환경성을 더해 전기차와 충전시스템의 보급을 촉진할 전망이다.

...이하생략

출처 : 에너지 신문(원문 자세히 보기▶▶)

 

 

[Subject 4] Security

"원격근무 전환 속 보안 인프라 구축 과제 '산적' "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기업들이 원격근무 전환을 활발히 하고 있는 가운데, 보안 위험성 또한 함께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시스코가 언택트 시대 기업들의 원격근무 보안 현황에 대해 조사한 ‘안전한 원격 근무의 미래’ 보고서에 따르면, 기업들이 원격근무 체제로 전환하면서 사이버 보안 문제가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하생략

출처 : 정보통신신문(원문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