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Share with

[Zoy IT] 주제를 아는 뉴스 Vol.20

 

[Subject 1] 전력사  

"한전, 신재생 계통연계 확대 위한 특별대책 시행"

한국전력은 재생에너지 접속대기를 완전해소하기 위해 전력그리드 부사장을 팀장으로 하는 재생에너지 특별대책 전담조직을 신설해 선제적 계통보강 체계로 전환,

신재생협회 등 유관기관과 소통강화로 현장의 애로사항을 적극 발굴해 신속히 해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하생략

출처 : 일렉트릭 파워(원문 자세히 보기▶▶)

 

"동서발전, 그린뉴딜 이끌 신기술 소개"

정부는 7월 14일 대한민국 경제 부흥을 이끌 포스트 코로나 전략으로 ‘한국형 뉴딜’을 발표했다.

한국형 뉴딜은 크게 그린뉴딜과 디지털뉴딜로 나뉜다. 2025년까지 총 160조원을 투자해 일자리 190만1,000개 창출을 목표하고 있다.

...이하생략

출처 : 일렉트릭 파워(원문 자세히 보기▶▶)

 

 

[Subject 2] H/W & S/W

"한국전력기술, SW 품질관리 인증 CMMI 레벨2 획득"

한국전력기술은 11월 3일 국제 공인 소프트웨어 품질관리 인증인 CMMI(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 개발부분에서 레벨2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CMMI는 美 카네기멜론 대학에서 최초 개발한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 엔지니어링 프로세스 능력 평가 모델로, 소프트웨어 개발 및 프로젝트 관리에 대한 조직의 역량과 성과향상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이하생략

출처 : 일렉트릭 파워(원문 자세히 보기▶▶)

 

"데이터센터란 무엇인가?, 2020년 현주소와 앞으로의 변화"

데이터센터는 기업이 자사의 핵심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과 정보를 호스팅하기 위해 사용하는 물리 시설이다. 데이터센터는 계속 진화하기 때문에, 신뢰성과 보안을 유지하는 방법을 장기적인 관점에서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다.

데이터센터가 ‘단일체’로 지칭되는 경우가 많지만, 실제는 여러 기술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 구성요소는 다음의 3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이하생략

출처 : IT World(원문 자세히 보기▶▶)

 

 

[Subject 3] Support

"삼천리, ‘삼천리톡’으로 비대면 모바일 서비스 강화"

종합에너지기업 삼천리가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을 활용해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삼천리톡’ 서비스를 리뉴얼 오픈했다.

삼천리톡은 도시가스 기업인 삼천리가 지난 2018년 출시한 모바일 서비스로 고객이 카카오톡으로 요금 조회, 전입·전출 신청, 자가 검침 등을 직접 처리할 수 있다.

...이하생략

출처 : 일렉트릭 파워(원문 자세히 보기▶▶)

 

"에기연, '지능+친환경' 전기차충전시스템 개발"

국내 연구진이 에너지저장장치와 신재생에너지를 충전시스템에 결합한 '하이브리드형 분산전원 전기차 충전시스템'을 개발했다. 

화석연료에 의존하는 전기차에 친환경성을 더해 전기차와 충전시스템의 보급을 촉진할 전망이다.

...이하생략

출처 : 에너지 신문(원문 자세히 보기▶▶)

 

 

[Subject 4] Security

"위험 및 보안 SaaS 계약 협상을 위한 5가지 권장 사항"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원격 작업으로의 대대적인 전환이 일어나면서 올해 SaaS 도입이 가속화됐다. 

이 추세에 따라 기업의 사이버 위협 노출이 커지면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계약을 추진할 때 고려해야 할 보안 및 위험 요소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하생략

출처 : 보안뉴스(원문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