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Share with

[Zoy IT] 주제를 아는 뉴스 Vol.9

[Subject 1] 전력사

"신규 석탄화력사업, 탄소 예산 3배 훌쩍 넘겨"

최근 정부는 대한민국 대전환 계획을 발표했다. 

이 계획에는 탄소 의존 경제에서 저탄소 경제로 변화시키기 위해 그린뉴딜을 핵심과제로 추진하는 내용이 포함돼 있다

...이하생략

출처 : 일렉트릭 파워(원문 자세히 보기▶▶)

 

"가스공사, 빅데이터ㆍ인공지능 우수 스타트업 찾는다"

가스공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해 기술력 있는 스타트업을 발굴ㆍ육성하기로 했다

우수 스타트업과 지역기업 매칭을 통해 혁신 클러스터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경진대회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하생략

출처 : 에너지 신문(원문 자세히 보기▶▶)

 

 

[Subject 2] H/W 그리고 S/W

"격전지로 부상하는 클라우드 ERP"

최근 전사자원관리(ERP) 시장의 화두는 클라우드와의 접목이다. 이미 몇 년 전부터 ERP 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은 업계의 뜨거운 감자다.

특히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는 기업들은 ‘글로벌 ERP’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함으로서 얻는 이점에 주목하고 있다. 구축형 ERP에 비해 클라우드 ERP는 외부와의 연계 및 글로벌 지사에 맞는 정책을 수립, 배포하는데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하생략

출처 : 디지털 데일리(원문 자세히 보기▶▶)

 

"농협은행, 국내 최초 모바일기반 RPA 장애점검 시스템 구현"

농협은행이 이번에 구현한 RPA 기술은 모바일 앱을 사용하는 방법과 동일한 경로로 서비스를 점검하는 기술이다. 

기존의 서버 및 네트워크 등 시스템 중심 서비스 점검 방식이 소비자 중심의 점검 방식으로 전환된다. 농협은행은 이 체계에 대한 BM특허 등록도 추진하고 있다.

...이하생략

출처 : 이데일리(원문 자세히 보기▶▶)

 

 

[Subject 3] Support

"기술·플랫폼 활용 언택트 상황 포용해야"

다가올 미래를 '시즌2'로 정의하고 사내 업무 방식에 대해 5가지 핵심가치를 발표했다.

핵심가치로는 ▲가보지 않은 길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 무엇이든 본질만 남기고 처음부터 다시 생각해 봅니다 ▲ 나보다 동료의 생각이 더 옳을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진다 ▲스스로 몰입하고 주도적으로 일합니다 ▲ 세상을 선하게 바꾸려고 노력합니다 등이다.

...이하생략

출처 : 디지털 타임스(원문 자세히 보기▶▶)

 

"자바, 8년 만에 프로그래밍 언어 순위 2위 내줬다"

레드몽크가 공개한 결과에 따르면

자바스크립트가 1위, 파이썬이 2위에 올랐으며 3, 4위는 자바와 PHP가 차지했다. 이어서 C와 C#이 공동 5위, 루비와 CSS가 공동 7위를 기록했다. 타입스크립트는 9위, C가 10위에 올랐다.

...이하생략

출처 : zdnet(원문 자세히 보기▶▶)

 

 

[Subject 4] 보안

"인터넷 사용의 보안 첫걸음, 최신 웹브라우저 업그레이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와 플러그인(액티브X, 실행파일) 설치가 필요 없는 안전하고 편리한 인터넷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 대국민 캠페인’을 오는 11월 2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하생략

출처 : 보안뉴스(원문 자세히 보기▶▶)

 

"RPA 기술의 혁명, 보안 없이 가다간 또 다른 구멍이 될 뿐"

아직 우리가 그토록 두려워하던 로봇의 시대가 온 건 아니지만, 꽤나 비슷한 기술이 우리를 위협하기 시작했다.

바로 RPA로, 여러 가지 단순하고 반복적인 작업을 스마트하게 자동화시켜주는 기술로서 각광받고 있다. 가트너(Gartner)에 의하면 RPA 시장은 현재 급속도로 성장 중에 있으며, 2025년까지 72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고 한다. 

...이하생략

출처 : 보안뉴스(원문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