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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ero(休)/心心한 Ever

[心心] 창의적 아이디어 생산방법


창의성 (創意性, Creativity)

새롭고, 독창적이고, 유용한 것을 만들어 내는 능력

또는

전통적인 사고방식을 벗어나서

새로운 관계를 창출하거나, 

비일상적인 아이디어를 산출하는 능력

 

사실 새로운 생각, 새로운 개념, 무언가 새롭거나 특이하거나 평범하지 않은것들을 보면 

대부분 오~~~!!! 창의적이다!! 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창의적인 생각은 어떻게 나올까요?

창의적인 생각을 혼자서 하기위해 억지로 쥐어 짜내보신적 있나요??

생각이 잘 떠오르나요??

 

창의적 생각과 아이디어를 끌어낼 수 있는 80년이나 된 방법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잘 활용하고 계시나요? 

이 방법은 창의적 생각이 나오는데 중점을 두고 있으나,

그보다 더욱 중요한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커뮤니케이션' 이죠

모든 갈등은 커뮤니케이션의 부재에서 옵니다.

갈등 해결과 동시에 창의적 생각까지 더할 수 있는 방안 소개해 드립니다.

 

 

'브레인 스토밍'은 

1941년 BBDO 광고 대리점의 '알렉스 오스본' 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내기 위한 회의기법입니다.

 

(에이~~~ 뭐야~~~~~브레인 스토밍!!! 다알지~~ 누가몰라~~)

 

사람들이 여럿모여 얘기 나누는 회의.....

누구나 다 알고 있지만,

브레인 스토밍을 잘~~하는 방법은 잘~~ 모르는것 같습니다.

 

브레인 스토밍에도 규칙이 있습니다!!

1. 좋다, 나쁘다, 남의 아이디어를 평가하고 비판하는 것은 하지 말아주세요!

2. 쉽지 않겠지만, 직위, 직급, 신분, 계급 등을 구분하는 딱딱한 분위기는 좋지 않아요!!, 자유분방하고 어떤의견이든 낼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주세요

3. 아이디어의 질이 좋아하 하는것이 아닙니다. 최대한 많은 사람이 최대한 많은 이야기를 하게 하세요!!(질보다는?? 양!!!)

4. 무궁무진하게 나온 아이디어를 개선하고 결함을 함께 보완해 보세요, 커뮤니케이션이 늘어나고 협동심도 상승될 거세요!!

 

 

그것이 알고싶.....진.....

않아도 들어주세요

 

(다음주 예고) 다음 이 시간에는 브레인 스토밍을 좀더 상세하게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 적정인원은 몇명인가?

 - 각자 역할은 무엇인가?

 - 분위기를 좋게 하는 방법은?